철인삼종경기

♪ 누메아 2017. 5. 22. 13:03

 

 

뉴칼레도니아에서 인터내셔널 철인삼종경기가 열렸다.

< Triathlon International de Nouméa 2017 >

 

나는 얼마전에야 알았는데, 이미 여러해째 열리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대부분의 프랑스인과

올해는 호주, 뉴질랜드, 칠레, 일본인이 참가하였고,

올해 총참가자 수가 212명이었다고 한다.

 

 

 

 

경기는 2017년 5월14일 일요일 오전 8시에 시작이었는데,

전날인 13일 오전10시부터 사전 등록 및 브리핑, 그리고 점심식사 (볼로네즈 스타게티 식사)제공 등이 시청에서 열렸다.

 

(경기전날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걸 권한다며 "Pasta Party"가 준비되어있다고 점심식사 소개를 했다.)

 

 

 

 

 

 

사전 등록이후 시청 안에 한 홀에서 경기룰과 코스등의 브리핑이 있었다.

 

 

사전등록을 하면 참가자 전원에게

수건, 시리얼바, 근육통스트레이, 수영모 (카테고리마다 수영모자색깔이 틀림) 번호표 등이 들어있는 가방을 나눠주었다.

 

 

경기는 앙스바타에서 열렸는데, 토요일부터 준비가 시작되고 있었다.

 

 

경기당일 아침부터 앙스바타 일부 차도를 막고 있었다.

 

 

 

 

 

 

자원봉사자들이 물먹인 스폰지와 마실 물을 준비하고 있었다.

 

 

 

자전거파크이다. 번호가 매겨져있어서 자기번호가 있는 곳에 자기 자전거를 준비하면 된다.

 

 

 

 

 

 

 

 

http://www.triathlon-noumea.com/fr/photos-et-videos/category/12-cap?start=60 (사진 발췌)

 

이번 누메아 국제 철인삼종경기 코스는

수영 1.5km / 자전거 40km /달리기 10km 로 인터내셔널 표준코스(올림픽코스) 였다.

 

혼자서 3종을 다 할수도 있고, 수영, 자전거, 마라톤을 각자 나눠 팀으로 참가할 수도 있다.

 

3종을 혼자하는지, 팀으로 하는지에 따라 /

성별, 나이에 따라서도 카테고리가 다르게 정해져서

등급을 매길때 따로 매겨진다.

 

 

일본인들을 보니...우리나라에서도 철인삼종경기하러 오면 좋겠다..싶었다.ㅎ

 

 

 

Posted by 라사제쓰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