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칼레도니아에 몇개의 무료 신문이 있는 그중에 DNC (Demain en Nouvelle-Caledonie)라는 신문 한켠에 한국 뉴스가 났다.

세계뉴스에서도 한국 얘기가 많이 오르내리고 있어서 나에게도 많이 묻는다....;;

나의 의견이 한국을 대변할 수 없어서 가볍게 대답하고 말기는 하는데....

 

위기의 한국..


만약 현재 남한과 북한 사이에 어떠한 미사일이나 발포가 없다면, 전쟁은 아름답고, 두 나라 사이의 문은 활짝 열린 것이라 할 수 있을것이다. (1953년 휴전 이후를 배경으로 말하는 것같다. 휴전 이후, 지금 전쟁을 하겠다고 밝힌 이때에, 아직 미사일 발사가 없는 것에 빗대어 말하는 것으로 보인다.)


김정은 정권은 일시적으로, 개성공단의 생산가동을 멈추겠다고 밝혔다. 개성공단 내에 남한근로자의 출입을 금지한 5일 후, 북한은 그들의 도발의 한 단계를 넘어서고 있다. 


 북한의 외화를 벌어들이는 주된 원천이 되는 개성공단은, 2009년에 하루를 제외하고, 되풀이 되는 경제위기 중에도 항상 가동되고 있었다. 개성의 안정은 두 나라 관계의 지표로 간주되고 있다. 개성공단 폐쇄의 연장은 두 나라간의 긴장상태의 확대라 할 수 있다.

 

(*만약, 오역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수정 조치하겠습니다. ^^)/  )

 

 

 

Posted by 라사제쓰
l